공방학개론 (창업부터 판매, 수업, 브랜딩, 출강까지)
조슬린 저 | 탈잉 | 20220530
0원 → 17,550원
소개 나만의 감성대로, 가볍게 시작해도
나다움과 즐거움, 수익성까지 잡는 탄탄한 핸드메이드 공방 만들기
손으로 무언가 만들 때 즐겁다면, 나만의 공방을 차리길 오랫동안 꿈꿔왔다면 지금 바로 주목해야 할 책이 나왔다. 『공방학개론』은 퇴사 후 시작한 핸드메이드 공방으로 ‘나다움과 즐거움, 수익성’까지 모두 잡아낸 저자가 그간 치열하게 쌓은 창업 노하우를 빠짐없이 담아낸 공방 창업 지침서다. 공방 운영의 기초인 클래스와 제품 판매, 브랜딩은 물론이고, 공방 수익화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기업 출강과 브랜드 콜라보까지. 저자 조슬린만이 풀어낼 수 있는 핸드메이드 수익화 비결이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겼다. 공방을 차리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공방을 시작하기는 했는데 잘 하고 있는 것인지 불안하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펼쳐보자. 저자의 현실적이고도 재미난 창업 스토리가 막연하기만 했던 당신의 공방 창업을 더욱 정확한 길로 안내할 것이다.
공방 창업을 결심한 이들에게 가장 큰 걱정거리는 ‘내가 선택한 아이템으로 과연 먹고살 수 있는가’다. 향수나 캔들부터 가죽과 라탄 등 이미 레드오션으로 보이는 시장에 발을 들이는 것 자체가 두렵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저자는 본인 역시 미래가 보였기 때문에 공방을 시작했다며 이제는 공방이 “숙련된 사람들이 물건을 만들어 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공간”만이 아니라 “핸드메이드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고객이 직접 제품을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한다. 공방의 의미가 넓어지고 있다는 뜻이다.
갈수록 이색 취미로 공방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는 점,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찾는 키즈 클래스 시장이 성장세인 점, 기업들의 직원 복지가 발전하면서 직원 복지용 문화 클래스 출강이 늘고 있는 점, 자사 고객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기 위해 핸드메이드 제품을 대량으로 발주하는 브랜드들이 증가하는 점 등. 공방의 비전은 다양해지고 있다. 내 아이템이 흔하더라도 홍보에 확실한 차별화를 두거나, 내 아이템이 대중적이지 않더라도 그 특색을 브랜드 스토리로 소화해보자. 답은 없는 게 아니라, 아직 찾지 못했을 뿐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2258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