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채용정보
66
이달의 채용정보
0
오늘의 채용정보
0
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모바일모드
네이버톡톡
맨위로
메인 > 네이버 검색결과
네이버 검색결과 (67건) NAVER OpenAPI
포항 (포스코 | 김재석 시집)
김해인(김재석) | 사의재 | 20201130
0원 9,000원
소개 『포항: 포스코』 는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의 눈빛 전언 〉, 〈인천 상륙 이전에 포항 상륙작전이 있었다〉, 〈소티재가 이따금 불쾌한 추억에 시달릴 때가 있다〉, 〈흥남철수작전 이전에 송라 독석리 3사단 철수작전이 있었다〉, 〈6·25전쟁 중에 삿갓봉고지가 피아에 의해 시달리다〉 등 주옥같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8819904
포항 (빛, 물, 철이 빚어낸 천일야화의 땅)
김도형 | 여름언덕 | 20221226
0원 16,200원
소개 포항만의 애틋하면서도 풍성한 사연이 담백한 글과 시원한 사진 속에 펼쳐지다 포털 사이트에서 ‘포항’을 검색하면 ‘포스코’가 먼저 뜬다. 그다음으로 과메기, 물회, 호미곶 등이 많이 알려져 있다. 그러나 포항은 선사부터 삶이 터를 잡은 화석과 고인돌, 암각화의 땅이자 『삼국유사』에 등장하는 연오랑세오녀 같은 고대 한일 관계를 담은 아름답고 재미있는 설화의 장소이다. 겸재(謙齋) 정선이 「금강전도(金剛全圖)」와 「내연산 삼용추(內延山 三龍湫)」를 그린 곳이고, 우암(尤菴) 송시열과 다산(茶山) 정약용의 유배지이자 동학 2대 교주인 해월(海月) 최시형이 성장하고 활동한 곳이다. 일제강점기 때 근대 도시의 골격이 형성되었지만 한국전쟁 때 초토화되었고, 포항제철(포스코의 전신前身)의 성공으로 우리나라 산업화의 심장이 되었으며, 국내 최초의 연구중심대학 포스텍(포항공대의 후신後身)을 기반으로 첨단과학의 샛별이 된 도시다. 신석기시대의 흔적을 담고 있는 화석부터 첨단기술까지 두루두루 품고 있는 곳이 포항이다. 포항의 역사를 기록하는 작업을 오랫동안 함께해온 이 책의 저자와 사진작가는 포항 전역을 수없이 넘나들며 대표적인 장소를 골라 포항만이 간직한 애틋하면서도 풍성한 사연을 담백한 글과 시원한 사진 속에 펼쳐놓는다. 또한 포항의 정신을 상징하는 문인 한흑구, 선린병원 설립자 김종원, 선린애육원 이사장을 지낸 이명석 등 동쪽 끝 바닷바람을 이고 지고 살아간 이들의 역정(歷程)을 통해 역사의 표면 아래 실핏줄처럼 고루 퍼져 세상을 데우는 삶의 온기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 수록된 내용은 훗날 포항 역사 연구의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는 추천사의 대목은 이 책의 꼭지를 넘길 때마다 고개를 주억이게 한다. 세헤라자드가 밤마다 풀어놓는 『천일야화』처럼 포항의 강과 바다, 산과 들판,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오늘도 흥미로운 이야기가 수없이 펼쳐지고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55101056
포항한시 (포항을 노래한 한시 휘편)
권용호 | 나루(도서출판) | 20210514
0원 36,000원
소개 1,350여 수의 한시를 수록한 포항의 시사(詩史) 고려 말과 조선 초에서 일제강점기까지 포항지역을 노래한 한시 1350여 수를 수록했다. 원문과 역문을 함께 수록했고, 작가와 시에서 노래한 지역에 대한 설명과 난해한 구절을 풀이한 1800여 개의 주석과 10여 편의 기문(記文)이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한시를 현행 포항시 행정구역에 따라 분류하여 독자들이 찾아보기 쉽게 하였다. 시는 문인 개인의 정신세계뿐만 아니라 주위 경물에 대한 핵심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보여준다. 이런 점에서 본서에 수록한 한시는 실로 포항지역의 생생한 역사이자 귀중한 재부라고 할 수 있다. 문화의 불모지로 알려진 우리 지역에 이렇게 많은 주옥같은 시편들이 있었다는 사실에 새삼 놀라게 된다. 방대한 문헌 속에 잠자고 있던 한시들이 이렇게 한곳에 모여 우리 눈앞에 나타나게 된 것이다. 한시 작품을 읽으면 시 자체의 빼어남 뿐만 아니라 포항지역 곳곳이 수많은 문인의 아픔과 고뇌를 풀어주고 품어준 곳임을 알게 된다. 그들이 시를 남긴 곳은 그 자체로 유적지이자 문화라고 할 수 있다. 인문학에서 기본 문헌을 정리하는 작업의 중요성은 더 이상 거론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논어(論語)≫ 한 권만 봐도 수천 종에 달하는 저술이 나왔고, 지금도 끊임없이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 ≪포항한시≫도 ≪논어≫의 경우처럼 포항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끊임없이 확대 재생산하여 다양한 저술과 활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필자 개인의 책이 아니라 우리 지역 모두의 책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7453809
포항 12경 (오낙율 시집)
오낙율 | 한강 | 20211101
0원 9,000원
소개 오낙율 시인의 네 번째 시집 『포항 12경』은 그가 지향해 온 시세계가 휴머니즘적인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관조적인 해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한다. 그는 세계의 자아화를 통해 직접 화법으로 감정을 토로하는 작시법을 구사한다. 그런 가운데 자아의 세계화로 교술성의 마력을 획득하기 위해 서사를 곁들여서 시를 형상화했기 때문에 공감을 얻어냈다. -김관식 문학평론가의 〈해설〉 중에서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7944868
포항의 길
서명숙^노승욱 | 글누림 | 20211101
0원 12,600원
소개 『포항의 길』은 〈2021 일상의 글쓰기: 포항의 길〉 강좌에 참여한 강연자와 지역 전문가, 그리고 수강생들이 함께 만들어 낸 에세이집이다. 전문가 필진과 수강생들이 함께 공저자로 참여해서 에세이집을 출간하는 것은 〈일상의 글쓰기〉 강좌가 1회 때부터 유지해 온 전통이다. 같은 주제하에 문제의식을 공유한 전문가 필진과 수강생들이 하나의 유기체처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멋진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글쓰기를 통해 만드는 것이다. 올해로 3회째인 〈일상의 글쓰기〉 강좌를 통해서 많은 지역 주민들이 에세이 작가로 데뷔하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수강생들이 강좌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공동의 결과물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포스텍 문명시민교육원이 지향하는 중요한 교육 철학이기도 하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3276526
포항의 눈
이대환^이동철^이재섭^권영락^임해도 | 여우와두루미 | 20190224
0원 13,500원
소개 시 승격 70주년 포항의 건강상태에 대한 우울한 진단 4가지, 그에 따른 대안을 이 책에 담았다. 포항의 힘은 포항시민으로부터 나와야 한다는 진리를 신뢰하는 데서 해법을 찾았다. 시민의 힘은 시민의 각성 수준에 달려 있으며, 시민의 각성은 사태나 현실을 통찰하는 ‘눈’을 갖춰야 이뤄질 수 있다. 그래서 시 승격 70주년의 포항에 살고 있는 시민은 지금부터 최소한 4개의 눈을 더 갖추거나 더 밝게 만들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고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56624059
포항 별미 (공공미술을 맛보다)
이웅배 | 나루(도서출판) | 20231020
0원 15,300원
소개 장소를 기억하는 방법 사람마다 어떤 장소를 기억하는 방법이나 습관을 나름대로 가지고 있다. 볼거리와 먹거리를 연결하여 장소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나도 그런 편이다. 가령 지금 사는 곳은 북한산의 풍경과 재래시장에 있는 식당 청년밥상문간이 먼저 떠오르고 고향인 경기도 연천은 군청 바로 뒤 가로수가 있는 녹음 짙은 길과 두부 요리의 노포 식당이, 포항의 인근 도시인 경주는 능의 아름다운 곡선과 황남빵이 먼저 생각난다. 유학 시절을 보낸 파리는 에펠탑이나 몽마르트 보다 작은 미술관들과 오래된 블랑제리로 연결된다. 조각가가 생전에 사용하던 손때 묻은 연장들과 허름한 아틀리에가 친근하게 남아 있는 앙투안 부르델 미술관과 집 앞 빵 가게가 나에게는 파리이다. 오래된 단추가게, 구두와 액세서리 상점, 가구점, 골동품 파는 작은 가게들 사이에 있는 빵 가게에서 방금 나온 따뜻한 바게트를 들고 집으로 가던 기억과 함께 예술가의 자취가 담긴 미술관들이 이 도시에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포항에 대해 말하자면 포항은 단연코 죽도시장과 공공미술작품들을 들 수 있다. 황해도 해안가 출신인 부친의 식문화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수산물이 익숙한 나에게 죽도시장은 가히 먹거리 파라다이스이다. 고품질 가성비의 엄청난 회센터를 필두로 천 개가 넘는 상점에서 사시사철 거래되는 각종 농수산물과 먹자골목의 죽도시장은 언제나 행복하다. 그리고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예술작품이 넘치는 포항의 거리이다. 닫힌 전시 공간이 아닌 열린 공공의 장소에서 어렵지 않게 볼만한 작품을 만날 수 있으니 포항은 공공미술의 대표적인 도시이다. 이렇듯 나에게 포항은 행복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포항의 거리는 책이 넉넉한 서재와 같다. 흥해읍 포항KTX역부터 호미곶면 해맞이 광장까지 포항의 곳곳을 다니며 아름다운 공공미술작품을 감상해보니 마치 장서가를 넘어서 하나하나 책을 꺼내 읽는 독서가가 된 것 같이 마음이 넉넉해지고 행복해진다. 포항에는 참 별미도 많고 특별나게 아름다운 작품도 많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8226129
북위 36도, 포항 (윤석홍 시집)
윤석홍 | 나루(도서출판) | 20201030
0원 9,000원
소개 1987년 「분단시대」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윤석홍 시인의 네 번째 시집이다. 이 시집은 시인이 살고 있는 포항의 이곳 저곳을 앨범 펼치듯 낯익고 친근한 아저씨처럼, 때론 구수하고 정겹게 은유와 상징, 생략과 축약보다는 찻집에 앉아 꾸밈없이 들려주는 화법을 구사한다.‘북위 36도, 포항’은 그가 몸담고 살아오며 눈 여겨 보아왔던 이야기를 한 올 한 올 담아낸 소중한 69편의 시 모두가 포항을 보듬고 노래하는 산문시로 일관한다. 오래 묵혀 온 얘기들을 이웃들에게 조곤조곤 들려주기 위해 급박한 음률 대신에 담담히 율을 다스리듯 산문조의 형식을 취했다. 내가 발 딛고 살면서 만나는 이웃의 아픔, 혹은 일상적으로 만난, 특별하지 않은 곳들에 대한 관심은 포항이란 도시에 오래 산 시인만이 그려낼 수 있는 풍경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5689859
포항의 법률가
이국운 | 나루(도서출판) | 20231020
0원 14,400원
소개 이 책은 지난 25년 동안 내가 몸담아 온 포항 사회의 법, 사법, 그리고 법률가사회에 초점을 맞추어 주권국가 유일주의에 저항하는 풀뿌리 민주정치의 생동력을 추적해 보려는 시도이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결함이 많고, 법사회학적 분석의 완성도 역시 크게 내세울 만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자치분권의 관점에서 열패감을 맛보지는 않았다는 보람을 느끼고 있다. 이 책의 저술에는 20년의 시차를 두고 이루어진 한국연구재단과 포스텍 융합문명연구원의 지원이 있었다. 이 둘 중 어느 하나라도 없었다면, 현재만큼의 성과도 거두기 어려웠을 것이기에, 이 기회에 감사를 표하고자 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8226143
포항 6.25
이상준^김정호^김진홍^이재원 | 나루(도서출판) | 20200603
0원 27,000원
소개 자유 대한 수호의 마지막 보루였던 포항, 그 치열한 전쟁 기록 대한민국이라는 자유수호국가가 소멸될 것이라는 위기감은 학도병, 국군, 유엔군 등으로 하여금 ‘필사의 포항전선 사수’라는 의지로 결집시켰다. 포항일대 전선은 전 아군 병사들이 전면에 걸쳐 목숨을 걸고 사수하였던 6·25전쟁의 최후의 보루이자, 다시 대한민국의 영토를 수복하기 위한 대반격의 기점이기도 했다. 기계·안강 전투, 소티재 전투, 포항여중 전투, 비학산 전투, 송라 독석동 철수작전, 미군 포항상륙작전, 형산강 전투, 천마산 지구 전투 등 포항 전역에서 펼쳐졌던 치열한 전투와 작전들은 6·25전쟁사에서 결코 소홀하게 다룰 수 없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이제까지 편찬된 6·25전쟁사에서 포항 전투에 대한 설명은 상세하지도 못했고, 비중 있게 다루지도 않았던 게 사실이다. 이에 포항지역학연구회 연구위원들은 포항의 재조명을 위해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하여 보다 상세하게 포항을 중심으로 일어났던 다양한 전쟁 당시의 기록들을 섭렵하여 이 책을 편찬하게 되었다. - 발간사 중에서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5689842
이전
1
직종별 채용정보
고용형태별 채용정보
경력별 채용정보
현재접속자
실시간 인기검색어